증심사 소식

“붓다카페, 중현스님의 온라인법문집” 새롭게 서비스 시작

증심사에서 기존의 법문들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하여 차분하게 살펴볼 수 있도록 ‘붓다카페, 중현스님
의 온라인법문집’(이하 ‘온라인법문집’) 서비스를 시작하였다.

증심사는 2022년 5월 말 현재, 주지 중현스님의 법문 및 강의 영상 자료 180여개를 유튜브를 통해 서비스하고 있으며 법문 동영상은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다. 그러나 양이 많아짐에 따라 찾기도 불편하고 동영상으로 되어 있어 한눈에 보기에도 불편하였다.

이에 우선 기존의 법문 자료를 ▲교리 ▲계율 ▲입문 ▲사회 ▲생활불교▲신행 ▲경전 등으로 일목요연하게 범주를 나누어 정리하였다. ‘경전’은 보다 세부적으로 ▵보리도차제론 ▵초기불교의 이해 ▵참선요지 ▵참선곡 ▵수심결 ▵보왕삼매론 ▵영가전에 등으로 분류되어 있다. 그리고 각 법문 동영상을 녹취풀이해 문서화하였다. 우선 법문의 내용을 한눈에 알 수 있도록 법문마다 법문의 핵심 내용을 정리한 요약글을 추가하였다. 또한 내용 파악에 도움이 되는 상세한 부제와 목차는 물론, 내용에 걸맞는 여러 이미지도 함께 추가하였다.

아직 전체 법문 영상 중 일부만 서비스 되고 있는 실정이다. 그러나 현재 확보하고 있는 법문 자료 전체를 올해 말까지 ‘온라인법문집’에 올려 서비스할 계획이며, 이후 상설서비스로 정착시킬 계획이다.

주지 중현스님은 “증심사의 ‘온라인 법문집’을 통해 불자님들이 일상생활에서 보다 손쉽게 불법을 접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서비스의 취지를 밝혔다. ‘온라인법문집’(https://buddhacafe.online)은 증심사 홈페이지(https://jeungsimsa.org)를 통해서도 접속가능하다.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