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기간 동안 온라인불교학당을 개설, 온라인으로 강좌를 진행하기도 하였습니다. 코로나-19가 끝난 뒤로 산사의 한계를 극복하기위해 "빛고을불교아카데미"라는 이름으로 광주 시내의 자비신행회에서 1년 과정의 상설 강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빛고을불교아카데미는 불교개론, 불교미술, 불교문화답사, 기도 및 수행 실습, 봉사활동, 수련회 및 수계식 등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매년 60여명이 접수하여 뜨거운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온라인 불교학당은 코로나-19가 한창이던 2021년도에 1년간 증심사의 여러 스님들이 강사로 참여하여 실험적으로 진행되었습니다. 특히 호응이 높았던 강의는 "혼자 있을 때 기도하는 법", "사찰의 법회와 행사", "제사의 모든 것", "수행의 의미와 염불 수행법" 등입니다.
온라인 강좌는 집합금지로 아무것도 할 수 없었던 2020년, 순수하게 온라인으로만 진행한 강좌입니다. 4월부터 두 달간 참선요지를 텍스트로 "온라인 참선강좌"를, 그리고 6월부터 약 두달간 각묵스님의 '초기불교의 이해'를 텍스트로 "온라인 일요강좌"를 진행하였습니다.
2019년에 "보리도차제론" 4회, "증심사 성보로 본 불교문화" 4회를 진행하였습니다.
2019년 불자들의 바람직한 신행생활 진작을 위해 "제사의 모든 것"을 발간하였습니다. 이어 2021년, 법문집 "불교을 안다는 것, 불교를 한다는 것", 2022년에는 "기도의 이유"를 발간하고, 2024년에 재판을 펴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