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등문화마당

무등문화마당 설립

올해 3월, 증심사 산하 <무등문화마당>을 설립했다. 비영리단체로 지역 내 주민들을 위한 문화・인문 감수성 강좌 아동・청소년문화・교육 소외계층, 다문화 가정들의 삶의 변화 구축을 위한 생활 지원복지 세 부문의 사업을 도모하고자 한다.

첫 번째 문화복지에서는 문화・인문 강좌 및 활동, 아시아 문화중심도시와 관련한 국제 교류 및 각종 문화 사업, 출판 및 홍보 보급, 생명과 환경 활동 강좌 및 각종 사업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두 번째 교육복지에서는 캠프 및 프로그램을 통해 아동・청소년에게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키고, 문화 및 인문 감수성과 창의력을 향상 시켜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세 번째 생활 지원 복지에서는 소외계층 나눔 지원사업, 다문화 가정에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위의 사업을 통해 문화・인문감수성 형성 및 함양을 통한 자원의 발굴 및 활용, 청소년 복지 사업의 시행・지원, 청소년 육성목적을 위한 교육사업 도모, 소외계층의 복지 친화적 사업을 진행 하는 것이 <무등문화마당>이 설립된 주된 목적이다.

‘보자기 포장아트 두손’ 문화프로그램을 시작으로 어린이・청소년 여름방학 특강 <문화・인문 스테이 “요기여”> 등 다양한 문화프로그램 등을 계획, 진행 예정 중에 있다. 앞으로 무등문화마당의 눈부신 활약을 기대해 본다.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 button